BOARD

라이브 소식

News
라이브(주)의 뮤지컬 <마리 퀴리>, 23년 일본 라이선스 공연 확정! ‘마나키 레이카’ 타이틀 롤 2022.12.12

라이브(주)의 뮤지컬 <마리 퀴리>, 23년 일본 라이선스 공연 확정!

‘마나키 레이카’ 타이틀 롤  

 

 

· <마리 퀴리>, 2023년 3월 도쿄, 4월 오사카에서 공연!

· 타이틀 롤 ‘마나키 레이카(愛希れいか)’, 연출 ‘스즈키 유미(鈴木裕美)’ 전격 확정!

· 3월 도쿄 텐노즈 은하극장(THE GALAXY THEATRE), 4월 오사카 우메다 예술극장 시어터드라마시티 (Umeda Arts Theater Drama City)에서 현지 관객과 만난다! 

·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아뮤즈’ 제작 / <팬텀> <엘리자벳>의 히로인 '마나키 레이카’, <레미제라블> <엘라지벳>의 ‘우에야마 류지’, 무대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배우이자 의 프로듀서인 ‘야라 토모유키’ 출연.. 일본 최고 제작사와 배우, 그리고 K-뮤지컬이 만나다! 

 

 

│사진1. 뮤지컬 <마리 퀴리> 일본 공연 포스터, 사진 제공=Amuse Entertainment INC |   

 

 

콘텐츠 제작사 라이브㈜ (대표 : 강병원)는 일본 대표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주식회사 아뮤즈(AUME INC.)와 한국 창작 뮤지컬 <마리 퀴리>의 일본 라이선스 공연을 확정하고, 2023년 3월과 4월에 각각 도쿄와 오사카에서 초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마리 퀴리>의 일본 라이선스 초연은 2023년 3월 13일(월)부터 26일(일)까지 약 700석 규모의 도쿄 텐노즈 은하극장(THE GALAXY THEATRE), 4월 20일(목)부터 23일(일)까지 약 900석 규모의 오사카 우메다 예술극장 시어터드라마시티(Umeda Arts Theater Drama City)에서 공연을 갖는다. 

 

뮤지컬 <마리 퀴리> 일본 초연에는 최정상급 배우와 스태프의 참여로 현지에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뮤지컬 <블랙 메리 포핀스> <시라노 드 베르주라크> <안나 카레니나> 등 굵직한 작품을 연출했으며, 요미우리 연극상 ‘우수 연출가상’을 3회 수상한 실력파 연출 ‘스즈키 유미(鈴木裕美)’가 연출가로 참여한다. 또, ‘마리 퀴리’역에는 100년 전통의 일본의 유명 가극단 ‘다카라즈카(宝塚歌劇団)’ 톱스타 출신으로, 뮤지컬 <엘리자벳> <팬텀> <플래시 댄스>의 히로인이자 일본 최고 배우로 손꼽히는 ‘마나키 레이카(愛希れいか)’가 출연을 확정했다. 또, ‘안느 코발스키’역에는 무대와 방송, 영화를 오가며 활발하게 활동하는 ‘시미즈 쿠루미(清水くるみ)’, ‘피에르 퀴리’ 역에는 <레미제라블> <엘리자벳> 등 대형 뮤지컬마다 이름을 올리는 ‘우에야마 류지(上山竜治)’, ‘루벤’ 역에는 배우, 안무, 라이브 프로듀스 등 다방면으로 활동 중인 ‘야라 토모유키(屋良朝幸)’가 출연한다. 

 

지난 7일, 일본 초연 소식과 함께 캐스팅이 공개되자 현지 언론들은 “일본 최고의 배우와 한국 웰메이드 뮤지컬이 만난다.”라고 보도했다. 또, 현지 관객들은 “캐스팅이 압도적이다.” “꼭 봐야 하는 작품”, “어떻게 3월까지 기다리나”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뮤지컬 <마리 퀴리>의 일본 초연 타이틀롤을 맡은 ‘마나키 레이카’는 “너무 기대된다. 마리 퀴리의 삶과 그녀의 공헌에 대해 열심히 배우고, 작품에 잘 담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피에르 역의 ‘우에야마 류지’는 “훌륭한 한국 작품의 일본 초연에, 이 대단한 동료들과 함께하게 되어 무척 기쁘고 행복하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안느 역의 ‘시미즈 쿠루미’는 “이 대본을 받았을 때 꼭 하고 싶다고 생각했다. 특히 신뢰도 높은 한국 뮤지컬 작품이니 분명 재미있는 작품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 루벤 역의 ‘야라 토모유키’는 “강렬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연기를 보여드리겠다.”라고 밝혔다. 

 

<마리 퀴리>의 오리지널 프로듀서인 라이브㈜ 강병원 대표는 “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 두 시즌의 일본 공연을 통해, 아뮤즈와 신뢰를 쌓아왔다. 오랫동안 좋은 파트너십을 유지해오고 있는 아뮤즈와 또 한 번 좋은 작품으로 만나게 되어 기쁘다. <마리 퀴리>를 일본에 소개하게 되어 설렌다. 일본 관객들도 작품의 재미와 감동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아뮤즈(Amuse)는 1978년 설립된 일본 최대 규모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영화, 드라마, 뮤지컬 제작뿐 아니라 매니지먼트까지 다방면으로 운영하고 있다. 2000년, 한국 영화 <쉬리>의 일본 배급을 시작으로, <공동 경비 구역 JSA>, <엽기적인 그녀>,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 2013년 아뮤즈 뮤지컬 씨어터에서 한국 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 <여신님이 보고 계셔>, <형제는 용감했다> 등 많은 작품을 일본에 소개하며, 양국 문화 교류에 꾸준히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뮤지컬<킹키부츠> <보디가드> <인 더 하이츠>  등을 제작했으며, 올해는 오프 브로드웨이 뮤지컬 의 일본 초연과 <킹키부츠> 삼연을 올렸다. 내년에는 <퀸카로 살아남는 법> 일본 초연을 예정하고 있다.  

 

아뮤즈 측은 “라이브㈜와 <마리 퀴리>라는 좋은 작품으로 다시 한번 만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한국과 폴란드, 영국에서 성과를 거둔 이 작품을 일본에서도 소중히 만들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도쿄 텐노즈 은하극장(THE GALAXY THEATRE)은 객석 3층의 약 700석 규모의 뮤지컬 극장이다. 객석과 무대가 최대 20m 차이로 배우의 섬세한 표정과 음향의 진동까지 느낄 수 있어 연극, 뮤지컬, 음악, 댄스 공연이 끊이지 않는 유명 극장이다. 또, 오사카 중심부에 위치한 우메다 예술극장 시어터드라마시티는 약 900석 규모의 극장으로 다카라즈카 가극을 중심으로 뮤지컬에서부터 클래식, 오페라, 발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레퍼토리를 상연하고 있는 오사카 대표 극장이다.     

 

 

│사진2. (왼) 덴노즈 은하극장(THE GALAXY THEATRE) / (오) 오사카 우메다 예술극장 시어터드라마시티  

사진 출처 : 덴노즈 은하극장 홈페이지 / 우메다 예술극장 홈페이지

 

<마리 퀴리>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과학자로 꼽히는 ‘마리 퀴리’의 삶을 소재로 한 한국 창작 뮤지컬이다. 작품은 여성 이민자라는 사회적 편견 속에서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고 최초로 노벨상을 2회 수상한 과학자이자 한 인간이었던 ‘마리 퀴리’를 표현했다. 탄탄한 서사와 아름다운 음악, 그리고 배우들의 열연이 더해져 관객 평점 9.6을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또한 2021년 1월 개최된 제5회 한국 뮤지컬 어워즈에서 대상, 연출상, 극본상, 음악상, 프로듀서상 등 5관왕을 수상, 한국 창작 뮤지컬의 저력을 보여준 대한민국 대표 뮤지컬로 자리매김했다. 2022년 7월 폴란드 ‘바르샤바 뮤직 가든스 페스티벌’에 공식 초청되어 그랑프리 ‘황금 물뿌리개상’을 수상했으며, 2022년 11월 영국 런던에서 현지 뮤지컬 배우들이 참여한 쇼케이스 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국내에서는 오는 2023년 하반기에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 2023 뮤지컬 <마리 퀴리> 일본 공연 홈페이지 : https://mariecurie-musical.jp/

※ 2023 뮤지컬 <마리 퀴리> 일본 공연 공식 트위터 : https://twitter.com/mariecurie_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