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소식
뮤지컬 <광주>미국 브로드웨이 타임스퀘어 전광판 장식
아시아 민주주의 상징 ‘5·18 민주화운동’의 숭고함, K-뮤지컬로 알린다!
■ 17 일~18 일 뉴욕 브로드웨이 타임스퀘어 전광판 등장
| 사진1 : 뉴욕 브로드웨이 타임스퀘어 전광판을 장식한 뮤지컬 <광주> |
제작사 라이브(주)와 마방진은 현지 시각으로 17일 오후 8시, 뮤지컬
<광주> 홍보영상을 뉴욕 브로드 웨이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영상은 뮤지컬 <광주>의 홍보 트레일러 영상을 짧게 편집한 것으로, 17일과 18일 양일간 초대형 옥외 전광판에 공개되었다.
뮤지컬 광주는 현지 시각으로 20일 오후 8시 타임스퀘어 인근에 위치한 787 Seventh 극장서 현지 쇼 케이스를 가진다.
이번 브로드웨이 쇼케이스에는 오디션을 통해 현지 뮤지컬 배우 15인을 캐스팅했으며, 영어로 1 시간 가량 진행된다. 또, 14인조의 오케스트라, 그리고 탄탄한 실력을 인정받는 현지 스태프가 참여한다.
현지 프로듀서인 Dimo kim(김현준)과 연출을 맡은 앤드류 라스무센(Andrew Rasmussen)은
"라이언킹,
시카고 등 대형 작품들 위주로 광고되는 타임스퀘어에서
8 번째로 큰 대형 전광판에 한국창작
뮤지컬이 등장한 것은 굉장히 이례적이다. 뮤지컬 <광주> 영상을 보니 가슴이 벅차다. 브로드웨이에 울려 퍼질 광주의 쇼케이스 공연이
더욱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뮤지컬 <광주>는 2019 년 광주문화재단의 5‧18 민주화운동 40 주년 기념 ‘님을 위한 행진곡 대중화·세 계화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2020년 초연되어, 올해까지 3년간 서울과 전국투어를 개최, 아시아의 '레미제라블'로 평가받았다.
마침.